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그리스로 간다: 에티하드 마일리지로 항공권 발권하기

여행/24 그리스

by 스울지 2024. 9. 4. 17:00

본문

반응형

그리스는 일단 직항이 없기때문에 어디라도 경유를 해서 들어가야 한다. 앞구르기 하고 보나 뒤구르기 하고 보나 만만한게 에티하드 항공이어서 에티하드로 발권. 에티하드가 매일은 아니지만 6월부터 산토리니도 취항하길래 아테네IN-산토리니OUT으로. 산토리니-서울 구간은 사실 중간에 아테네에서 1시간가량 중간 기착을 하는데 어차피 산토리니-아테네는 항공 이동이 나은 선택이기때문에 산토리니OUT으로 결정. 나는 올해까지 써야 하는 에티하드 마일리지가 7만얼마 정도 있어서 그걸 썼다.
 
- 에티하드 마일리지로 항공권 발권하기
에티하드 마일리지 쓰기 어렵지 않음. 걍 홈페이지 접속해서 끊으면 된다.
https://www.etihad.com/ko-kr/

에티하드항공 - 항공편 예약, 온라인 예약 관리 및 체크인

에티하드항공에서 다음 여행을 예약하세요. 에티하드항공과 함께 전 세계 목적지로 비행하며 프리미엄 여행을 경험해 보세요.

www.etihad.com

홈페이지 메인 예약에 내가 원하는 일정을 넣고 검색. 나는 다구간이라 다구간으로 검색했고 왕복은 걍 목적지 넣으면 됨.
그리고나서 밑에 있는 '마일리지로 예약'에 체크하고 다음으로 넘어가기.

그러면 왼쪽 사진처럼 이용 가능한 항공편이 쭉 표시가 되고 그중 하나를 골라 보기를 누르면 마일과 결제해야 할 금액이 표시가 된다. 주의할 점은 이건 편도 이용시 필요한 마일과 세금임. 돌아오는 편까지 확인을 해야 총 소요 마일과 세금을 알 수 있다.
마일 요금도 한가지가 아니라 옵션에 따라 나뉘어 있는데 GuestSeat이 보통 가장 저렴한데 수하물 25kg이 포함이다. 나는 그걸 선택했는데 지금 보니 수하물 30kg에 좌석선택도 가능한 Comfort나 Deluxe가 더 저렴하군ㅎㅎ 물론 내가 할땐 기억은 잘 안나지만 8만보단 당연히 소요 마일이 적었고 컴포트나 디럭스보다도 적었던것 같은데 암튼지간 맘에 드는걸로 골라 다음으로 넘어가시라. 여기서 각 옵션마다 있는 계속과 선택은 뭐가 써있어도 상관 없음이다. 걍 다음으로 넘어가는 수단일 뿐. 계속 눌러도 다음으로 넘어가짐.

 
이제 돌아오는 편을 선택할 차례
마찬가지로 이용 가능한 항공편이 나오고 원하는걸 눌러 상세사항을 확인한 다음 선택이나 계속 버튼을 눌러 넘어간다.

 
그러면 이제 필요한 마일리지와 세금이 나온다. 예시들로 선택해 발권하려면 총 133,772마일과 501,900원이 필요함. ㅎㄷㄷ 왜케 비쌈
암튼지간 아래 체크박스 두개 있는거 체크하고 계속 버튼 눌러 넘어가면 각종 유료 추가옵션이 있고 이건 걍 넘어가도 나중예 예약관리 페이지에서 추가/수정 할 수 있다.

 
이제 마지막 본격 결제타임.
나는 알뜰하게 싹싹 긁어모아 써버려서 이런 팝업이 뜨는데 원래는 팝업 아래 바탕에 보이는 것 처럼 몇 마일을 쓰겠느냐는 물음이 있음. 예로 든 일정의 경우 최소 필요 마일인 3,593마일을 쓸 경우 현금으로 결제해야하는 금액은 사진 우측 하단에 나온것처럼 1,942,589원. 츠암나 이럴바에 유상발권하지. 아니면 그 아래에 있는 179,687은 최대 사용 마일리지인데 저 마일이 다 있으면 결제할 금액은 0원이 된다. 그리고 그 아래 금액입력 이게 중요한데 여기를 눌러 내가 가진 마일에서 얼마치를 쓸건지 선택할 수 있다. 내 마일을 싹 다 긁어 쓸 수 있는건 아니고 드롭박스로 몇가지 선택지가 나오는데 그 중에서 선택해서 쓸 수 있다. 이것도 마찬가지로 사용할 마일에 따라 유할의 금액이 달라짐. 당연하게도 마일을 많이 쓰면 나머지 결제액이 적어지고 마일이 적어지면 내야할 금액이 많아짐
머 그리고 그 아래 나왔듯이 비자 마스터 아멕스 등 안받는 카드 없으니 원하는 카드로 내면 될것이고 원화결제 DCC임.DCC를 피할 방법은 없어 보인다ㅎㅎ 

 
결과적으로 나는 어케 발권을 하였느냐하면 73066마일 + 약41만원 결제해서 완료.

코로나로 예약했다 취소됐다 다시 예약했다 환불받았다 하면서 못쓰고 질질 끌어온걸 써버려서 좀 시원함ㅎㅎ 누군가는 일본 몇번 가는게 낫지 않겠냐고 하는데 댄공이나 아시아나 일본 마일리지표가 거의 씨가 말라서 걍 이렇게라도 필요한곳에 써버릴수 있어서 다행이란 생각.
가보자 그리스!

 
+) 9/6 추가
탑승후 이제 에티하드 앱을 지우려고 들어가보니, 마일이 늘어있다?!?!
위에도 썼다시피 남은 마일리지는 257마일이라 포스팅때문에 다시 열었을때 시뮬레이션도 안될정도였는데 6488마일이 되어있는 매직. 

그래서 활동 내역을 열어보니 마일리지로 표를 끊어 탑승했는데도 마일을 주는?!?!
물론 탑승마일을 다 주는건 아니지만 이티켓에 표시된 U클래스 V클래스 등 등급에 맞는 적립비율로 적립해주나봄. 유효기간도 26년 2월까지임ㅎㅎ 에티하드 대단허네ㅋㅋㅋㅋ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